KTX 예매 방법 및 할인 혜택 알아보기

KTX가 생긴 이후 각 도시간 이동하는 것이 훨씬 편해졌습니다. 기존의 고속 버스에 비해 쾌적한 시설 뿐 아니라 이동 시간이 훨씬 짧아지면서 이제 지방으로 가는 것오 그리 부담스럽지 않게 되었습니다.

특히 서울에서 부산이나 대전, 광주 등 원거리 여행에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SRT도 있지만 여전히 KTX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편입니다.

 

KTX의 장점은 무엇보다 좀 더 빠르게 도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럼 오늘은 KTX 예매 방법과 할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KTX 예매 방법

먼저 KTX 예매는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에서 입력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이동합니다.

 

KTX 예매 사이트: 렛츠코레일 바로 가기

KTX 앱 바로 가기

 

보시는 화면에서 승차권을 클릭하면 일반 승차권 란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몇 명이 가는지, 그리고 좌석에 대해서도 입력을 하고 행선지를 입력합니다.

서울에서 부산을 갈 것인지 등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신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KTX 예매를 진행하시기 전 알고 계셔야 하는 사항은 KTX는 열차 출발 1개월 전 07시부터 열차 출발 20분전까지 예매가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즉 그 이상 기간에 대한 예매는 불가능합니다.

 

KTX 예매: 좌석 선택하기

하지만 너무 촉박하게 예약을 진행하게 되면 기차표가 매진이 되어 예약이 어려운 만큼 적절한 기간을 정해 예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매를 위해 좌선 선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날짜에 예매할 수 있는 좌석이 나타납니다. 창가 쪽을 선호하시는 경우 창가쪽을, 그리고 4인 혹은 여러 명이 같이 가시는 경우 함께 갈 수 있는 좟거을 선택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좌석 색상이 초록색인 경우, 예매 가능한 좌석이며 빨간 색의 경우 이미 예약이 되어 예매가 불가합니다.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의 경우 좌석이 하나만 있는 것을 선택하시는 것 또한 방해 받지 않고 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이나 일행이 있으신 분들은 역방향의 좌석이 있는 곳을 선택하시면 일행이 마주 보며 갈 수 있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결제 하기

본인이 선택한 좌석을 예매하기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예매 시작 전 로그인을 해 놓는다면 더욱 편리하게 예매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회원 가입을 해놓는 경우 할인 혜택이나 마일리지 등을 쌓을 수 있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미리 신용카드를 등록해 놓으신 경우 빠르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처음 구매시하면 신용카드 혹은 체크 카드 입력 후 결제하시면 바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결제 외에도 간편결제 옵션으로 최근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페이 (Kakao Pay), 혹은 페이코 (Ppayco) 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 이체를 통해서도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편한 결제 수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KTX 할인 혜택

KTX의 회원이며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최소 5% 내지는 일종의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KTX에서 진행하는 할인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하단에 있는 할인승차권으로 들아갑니다. 할인 승차권의 경우 최대 4명이 10만원 미만의 금액인 99,000원으로 이용가능한 혜택도 부여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원과 행선지,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할인된 좌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25세 미만의 2명 이상의 자녀들과 함계 여행하시는 경우에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결제가 가능한 다자녀 할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지방과 지방으로 이동을 하거나 출장을 가시는 분들의 경우 횟구차감형 정기승차권을 토애서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본인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혹은 여러 지불수단의 할인혜택을 사용하시면 최대 35%까지 할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청년 매입임대주택 조건 및 자격 알아보기

청년 매입임대주택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청년 매입임대주택 관련한 자세한 정보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H 청년 매입임대주택이나 청년 신혼 임대주택에 대해 알아보��

valuefocus.tistory.com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