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및 신청서류 총정리

 

코로나 19의 여파가 경제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정부의 지원대책 역시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시행되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특수형태의 근로종사자들에게 마치 고용보험과 같이 자금을 지원하는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어느 기관에도 소속되어 있지 않아 고용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프리랜서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영세한 자영업자, 무급휴직 근로자 역시 이번 지원금 혜택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

코로나가 집중적으로 발생했던 지난 2020년 3월에서 4월 사이 소득 및 매출이 감소한 일정 소득 이하의 프리랜서, 혹은 영세 자영업자가 대상입니다. 그리고 3월~5월 사이 회사 사정으로 무급 휴직 대상이 되었던 무급휴직 근로자 역시 대상이 됩니다.

 

본인이 지원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 가기

 

 

1) 특수형태근로자 및 프리랜서

 

2) 영세 자영업자

3)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 금액

그러면 대상으로 선정되었을 경우 얼마나 지원 받을 수 있을까요? 

 

지원대상 선정이 결정되는 사람들에게는 월 50만원씩 3개월간, 총 150만원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지자체 지원을 받은 경우 차액을 추가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추가 지원이 가능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2020년 6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입니다. 기간은 넉넉하지만 지원금액이 정해져 있는만큼 빠르게 신청하셔서 빠른 혜택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은 기존의 다른 지원금처럼 온라인과 방문으로 이루어집니다.

온라인의 경우 6월 1일 (월요일)부터 6월 12일 (금요일)까지 5부제로 운영됩니다. 즉 월요일에는 출생연도 뒷자리가 1, 6으로 끝나는 분들이, 화요일에는 출생연도 뒷자리가 2, 7로 끝나는 분들이 신청하는 것입니다. 

 

온라인의 경우 2주 동안만 진행되며,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7월 1일 이후 근처에 있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전담 콜센터 (1899-9595)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온라인이 빠르게 진행되는만큼 가능하면 온라인으로 신청하신 후 빠르게 지급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서류

각 직업별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특수형태근로자 및 프리랜서

 

2) 영세 자영업자

 

3) 무급 휴직자

더보기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도 참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렌버핏의 투자조언: 인덱스 펀드 투자

인덱스 펀드를 향한 워렌버핏의 사랑 워렌버핏이 회장으로 있는 버크셔 헤서웨이는 해마다 주주들에게 주주서신을 발송합니다. 물론 어느 기업이나 자사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들에게 ��

valuefocus.tistory.com

추천의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무료 티비 tv 다시보기 사이트 TOP 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